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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랜드복지재단 사이트 이용약관 동의]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하 '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이랜드비전 사이트 (https://elandvision.co.kr)에서 제공하는 통합회원 서비스를 이용 함에 있어 복지재단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복지재단 사업 및 사업 관련 제반 서비스
  2.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복지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
  3. 회원: 복지재단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복지재단 사이트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복지재단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 ID(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4.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복지재단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5.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복지재단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6.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복지재단 사이트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
  7.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
  8. 회원탈퇴(이하 ‘탈퇴’): 회원이 홈페이지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행위
  9.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복지재단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복지재단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 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 일까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하도록 합니다.
  4. 복지재단의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복지재단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계속하여 의사표시가 표명되지 아니하면, 회원이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회원가입)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복지재단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복지재단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복지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할 수 없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허위정보를 기재하거나, 이랜드재단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복지재단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복지재단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복지재단이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 「개인정보보호법」 제22조(동의를 받는 방법)에 의거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제6조(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계약해제) 1. 회원은 복지재단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복지재단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에게 해지 신청을 요청하여 탈퇴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복지재단이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합니다.
4. 탈퇴 신청과 동시에 가입 시 기재하였던 개인정보는 삭제되나, 사업 선정자 정보는 사업 관련 서류보관 주기(5년)와 같게 유지됩니다.
5.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복지재단이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같은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복지재단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탈퇴한 이후에도 제7조 제3항의 손해배상 책임은 그대로 유효합니다.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 1. 복지재단이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주소, 서신 우편, 휴대전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유선전화, 서비스 내 팝업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복지재단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복지재단 사이트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개인정보보호) 1. 복지재단은 「개인정보보호법」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복지재단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다만, 복지재단 사이트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다른 사이트에서는 복지재단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링크된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복지재단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개인정보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제1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삼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복지재단은 회원의 ID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제삼자가 회원을 복지재단 또는 복지재단 사이트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삼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복지재단에 통보하고 복지재단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제3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복지재단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때도 복지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복지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이랜드복지재단의 의무) 1. 복지재단은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복지재단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복지재단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때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복지재단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제17조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제12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과 복지재단이 적법한 절차에 따라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복지재단의 업무에 방해되거나 명예를 훼손케 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가입정보"라 한다)를 제공하셔야 합니다. 또한, 가입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갱신하셔야 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한 개만을 가질 수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또한, ID와 비밀번호에 대해 관리소홀과 부정 사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지 않기로 동의합니다.
  1. 타인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도용 및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2.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3.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4.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입힐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5.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6. 복지재단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7. 복지재단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8.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스팸, 도배글 등을 게시, 게재하는 행위
  9. 복지재단, 기타 제삼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10.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11.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2. 복지재단,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3.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4.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복지재단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복지재단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복지재단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메뉴 등의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복지재단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복지재단은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복지재단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복지재단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1. 복지재단은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복지재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휴대전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긴급/필수고지사항 관련 정보,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또는 팩스에 의하여 전송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서는 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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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복지재단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복지재단 정책 및 관련 법에 위반되는 경우 등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에 대해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삼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삼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복지재단에서 규정한 게시물 운영정책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기타 관계 법령에 어긋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8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복지재단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복지재단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복지재단이 정한 이용 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이용제한 등) 1. 복지재단은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복지재단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정보와 혜택 등도 모두 소멸하며, 복지재단은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복지재단은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복지재단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복지재단이 인정하는 경우 복지재단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0조 (책임 제한) 1. 복지재단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복지재단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복지재단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복지재단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삼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복지재단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복지재단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복지재단은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분쟁의 해결) 1. 복지재단과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3. 회원과 복지재단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상호 간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4.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때 동 소송은 ‘민사소송법상 관할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1.이 약관은 2022년 12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
  2. 2.이전의 이용약관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이용약관(2021-02-22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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